서브이미지
전화아이콘고객센터
055-772-1818,1835
FAX : 055-772-1836
E-mail : fotec@hanmail.net
평일 10:00 ~ 17:00  점심 12:00 ~ 13:00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임업기술교육정보센터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대학은 남부권 산림산업의 허브 역할을 수행할 『임업기술교육정보센터(FoTEC)』를 2009년 산림청으로부터 유치하여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FoTEC에서는 우리나라 사유림의 경영기반 구축 및 경영활성화를 통해 산림산업을 육성하고 지원체계 등을 확립할 것입니다.

산림기술 교육을 위해서 산주 및 산업체 즉, 수요자 중심의 산림기술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토털서비스 지원체계의 구축 할 것입니다.

특히 산주 관련 교육, 기술개발, 산림경영컨설팅 등 밀착지원을 통해 우수 산주를 양성함으로써 임업경쟁력 제고 및 임가 소득의 증진을 도모할 수 있도록 기여할 것입니다. 그리고 지구온난화 등 환경 위기로 말미암아 산림에 대한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시점에서 녹색산업을 선도할 임업인의 양성이 시급한 실정에 맞추어 이에 대한 교육, 정보, 기술개발 등을 담당할 남부권의 거점이 되는 센터를 구축하여 국가녹색성장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것입니다.

이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개설된 홈페이지는 임업에 관한 네트워크 구축에 밑거름이 될 것이며, 임업정보와 교육에 대한 자료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정보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끝으로 저희 임업기술교육정보센터(FoTEC)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임업기술교육정보센터장 최명석 교수